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영화연극] 패왕별희와 문화대혁명,경극

등록일 2004.04.2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네이버 주소지 까지 붙여 넣고 사진도 넣었습니다.
교수님 께서 직접 잘했다고 칭찬해주셨던 레포트입니다.
많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군요^^
^_^많이 가져가세요~

목차

서론
본론
1.역사속의 세인물
2.영화의 소재 경극
3.영화속의 문화대혁명
결론

본문내용

서론
한명의 중국인이 또 한명의 중국인을 만나면 거기서 중국의 역사를 만나게 된다. 왜냐하면 중국은 바깥에 의해서 안이, 그리고 다시 그 안에 의해 강요된 역사 속에서 살아남은 인민들의 역사이기 때문이다. 올 칸 영화제에서 수상한 중국 제 5세대 영화감독 첸 카이거의 '패왕별희'는 바로 그 역사의 무게에 눌려 죽어간 인민들의 문화와 그 영혼에 바치는 베이징 오페라 진혼곡이다.
'패왕별희'속에서의 역사는 1925년 중국 군벌시대의 베이징에서 1937년 일본의 중국침략시대, 1945년 국민당시대, 1949년 공산당시대, 1966년 문화혁명 시대로 이어지며 마오쩌둥이 죽은 이듬해인 1977년에 끝난다. 이런 시대적 격동기속에서 첸 카이거가 나타내려 하는 바가 무엇일까?
'패왕별희'의 주제는, 단순히 경극 배우 사이의 동성애나 삼각관계가 아니라 '역사와 인간' 바로 그것이다. 감독은 역사 - 마르크스가 말한대로 인간 자신이 역사를 만들지만 그 자신의 의지대로 만들지 않는다고 할 때의 '역사' - 와 그 속에 존재하는 개인들간의 화해할 수 없는 갈등을 그려낸 듯 하다. [역사에 따른 사회와 문화, 그리고 인간]에 초점을 맞추고 끊임없이 그것을 그의 시점으로 보여준다.
'패왕별희'를 통해 나는 중첩된 역사 속의, 그리고 그 자신들은 탈 역사화 된 사람들을 만나고 돌아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