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포츠] 볼링의 역사

등록일 2004.04.26 한글파일한글 (hwp) | 18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볼링의 역사
볼링 자세잡는법
볼링 에티켓
알기 쉬운 볼링 용어
스페어 처리의 기초편

본문내용

볼링의 역사
볼링의 기원은 태초로 더듬어 올라가면 아담과 이브의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원시시대의 인류는 돌을 무기로 해서 던지는 동작으로 수렵을 했습니다. 이것은 목표를 향해서 돌을 던진다는 경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볼링의 태초의 원조라 할 수 있다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런던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대리석의 핀과 석재로 된 공이 볼링의 근원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영국의 고고 학자인 프란다스 페트리 교수가 이집트의 고분을 발굴하는 도중 BC 5천년 경 이상 된 것으로 보이는 어린아이 무덤 속에서 현재의 볼링과 닮은 꼴의 돌로 만든 볼과 핀을 발견한 것입니다. 당시 이집트에서는 죽은 사람이 생전 가장 즐기고 중요하게 여긴 것을 무덤에 같이 매장하는 풍습이 있었던 것으로 미루어 고대 이집트에서는 어떤 형태로 든 볼링이 행해졌으리라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오늘날 지구상에 생겨난 최초의 볼링 용구로 보고 있습니다.
다른 스포츠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오랜 역사를 가진 볼링은 중세 독일의 귀족들이 즐겼으며 이를 케겔이라 합니다.케겔(kegel)이란 원추형의 기둥이라는 뜻으로, 이것을 세워 놓고 둥근 물체를 굴려서 케겔을 넘어뜨리면 신앙심이 깊은 사람이라 인정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그때의 케겔은 놀이라기보다는 종교의식에 가까웠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