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심리] 섹스와 편견 서평

등록일 2004.04.2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섹스와 편견이라는 책을 읽고 현재 내가 바라보는 현대인의 성과 책에서 기술되어 있는 성을 비교 분석하여 서술하였고 최대한 책에 대한 언급보다 느낀점을 많이 썼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유교주의 국가인 우리나라가 예전부터 성을 금기시 해왔던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21세기를 살고 있는 우리세대에서 성은 더 이상 금기의 대상이 아니라 자신의 본능이나 욕구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사랑의 방식 중 하나가 되어있다. 그런 우리나라에서도 아직 성에 대해 보수적인 측면을 많이 띄고 있는 게 사실이며 자신있게 자신의 성적인 욕구를 자연스럽게 표출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나 또한 성에 대해서 아직 제대로 알지 못하지만 “섹스와 편견”이라는 책을 통해서 이전에 알지 못했던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고 성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알게 되었을 때 느낀 점을 간략하게 서술해볼까 한다.
머리말을 읽고 본 장으로 넘어갔을 때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 왜냐하면 서양문화(적어도 기독교가 출현한 이후의 서양문화)에서 성을 부정적인 문화로 여겨왔던 점 때문이다. 지금의 서양문화 중 하나가 성에 대한 개방적인 성격이고 그 성에 대한 개방적인 성격이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미쳐서 전통적인 유교국가로서 성을 금기시 했던 폐쇄적인 성 문화를 조금씩 열었던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