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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건강] 운동과 건강

등록일 2004.04.20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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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자신의 BMI와 WHR를 산출평가, 감량계획 제시
2.자신의 건강나이 산출, 평가
3.자신의 체력나이 측정, 평가
4. 섭취하고 있는 음식의 종류 제시, 영양성분을 조사

본문내용

1. 자신의 BMI와 WHR를 산출평가, 감량계획 제시

<신체질량지수(BMI)와 허리와 히프 비(WHR)를 산출>
․나의 BMI → 50/(1.62×1.62)=19.08
․나의 WHR → 64.5:86=χ:1
χ=0.75

<나의 BMI와 WHR 산출결과 평가>
신체질량지수가 18.5-24.9 사이에 해당되면 정상인의 수치이다. 측정결과 19.08이 나왔으므로 나의 BMI는 정상수치에 해당한다. 신체질량지수가 25미만이면 건강위험은 최소이다. 또, 나의 허리와 히프의 비는 0.75인데 이 수치는 질병위험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에 속한다.
이렇듯 나의 신체질량지수나 허리와 히프의 비는 정상이고, 질병위험이 낮은 편에 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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