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NATE 전략

등록일 2004.04.18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nate'는 네이트, 라이코스, 넷츠고, 싸이월드와 넓게 나아가서는 SK Telecom 가입자들까지 포함하는 포털 사이트이다.
‘nate'는 SK라는 대기업을 등에 업고 이동통신과의 연계와 기존 사이트와의 인수 합병으로 다른 포털 사이트와 차별성을 두면서 후발 업체로서의 부족함을 채워가고 있다.
2004년 4월 현재 다음, 네이버에 이어 4위 야후와의 격차를 벌려가며 3위로서의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무선 인터넷을 기본으로 유선 인터넷 영역까지 자리를 넓힌 'nate'는 기존의 네이트 드라이브와 TTL, UTO와 같은 이동통신 사이트 연계와 그와 함께 이루어지는 이벤트의 활성화로 자리 굳힘을 시도하고 있다. 이동통신의 서비스를 ‘nate'로 연계, 다운로드 컨텐츠의 정보, 재사용 등의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접속자 수 3위의 ‘nate'를 만들어낸 데에는 ‘cyworld’가 지대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2003년 싸이월드를 인수 합병한 네이트는 커뮤니티의 기능을 추가함과 동시에 접속자 수의 증가를 가져왔다. IT 업계에서 인수 합병으로 이만큼의 시너지 효과를 낸 것은 보기 드문 일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