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영화 <스캔들>의 색채

등록일 2004.04.15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영화 스캔들에서의 색채적인 관점으로 감상문을 쓴 것입니다.. 물론 에이뿔 작품이구요..
강력 추천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 속 색(色)은 강렬하고 다채로운 색채와 은밀하게 감도는 에로틱함. 두 가지를 동시에 의미한다. 정조 연간. 경제, 문화의 모든 면에서 피어올랐던 황금기 조선의 화려한 상류 사회. 그 스타일 속으로 걸어 들어간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는 백의민족이란 말이 무색하게 컬러와 스타일로 압도해 들어온다.
먼저 <스캔들-조선남녀상열지사>의 줄거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면 이 영화는 한마디로 "요부와 바람둥이의 정절녀 무너뜨리기"가 주요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겉으로는 세도가의 정부인으로 살아가며 남자들을 유혹하는 이중 생활을 영위하는 조씨 부인. 한편, 과거에 급제했으나 관직을 마다한 채, 뭇 여인에 탐닉하고 시/서/화를 즐기는 이단아 조원. 말 못 할 첫 사랑의 상대이자 사촌 지간인 둘은 은밀한 사랑 게임의 동업자다. 어느 날 조씨 부인은 남편의 소실 자리인 어린 소옥을 범해줄 것을 조원에게 제시하지만 조원의 목표는 9년간 수절하여 열녀문까지 하사 받은 숙부인 정씨로 정해진 상황! 조씨 부인은 조원이 성공하면 자신을 허하겠다는 미끼를 던지고 조원은 내기를 수락하는데… 갈고 닦은 실력과 술수를 총동원하여 숙부인 유혹 작업에 나선 조원. 하지만, 나라에서 금한 천주학을 접하고 서민을 돕는 등 강한 신념으로 살아가는 숙부인의 저항은 예상외로 완강하고, 그럴수록 조원의 전의는 더욱 불타 오르는데 나중에는 숙부인마저 조원의 유혹에 넘어오게 되고 조원은 나중에야 숙부인과의 감정이 내기가 아닌 사랑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결국 둘은 죽고 만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