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마케팅, 관리, 메모] 메모의 기술

등록일 2004.04.15 워드파일MS 워드 (doc) | 8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이 내용만 본다면 시간 관리를 잘 할 수 있습니다.

목차

1장 메모를 위한 기본 조건
메모는 습관이다

2장 메모의 기술 7가지
언제 어디서든 메모하라
중요 사항은 한눈에 띄게 하라

3장 일과 메모
업무를 시작하기 전의 메모
협상할 때의 메모
기획서를 위한 음성 메모

4장 일상과 메모
전화 통화를 위한 메모
강연회나 세미나에서의 메모

5장 자기관리와 메모
마음의 안정을 위한 메모
꿈속에서 영감을 얻는 메모

에필로그 - 메모는 낭비다?

본문내용

지금 우리는 정보의 공해 안에서 살고 있다. 정보가 많기는 하지만 그 정보들이 정보로서의 역할을 다 하지 못하고 인간의 의사 결정에 있어서 악영향을 준다고도 볼 수 있다. 어디서든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오늘날에는 필요한 정보와 문득 떠오른 아이디어를 메모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메모하는 습관은 아주 사소한 일 같지만 비즈니스는 물론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 준다. 메모한 자료를 정리하고 보관해 두면 잊어버렸던 일을 기억해 내거나 나중에 여러 형태로 활용할 수도 있다.

메모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이 없다. 시간이 지난 후에도 본인이 알아볼 수 있으면 된다. 어렵고 딱딱하게 생각하지 말고, 그때 그때 떠오르는 것을 기록하면 된다. 메모에는 특별한 종류나 형식은 없지만 일정한 체계가 있다. 목적과 주제를 설정하고 그게 맞는 구조와 흐름을 만들다 보면 저절로 메모하는 습관이 생긴다.

1장 메모를 위한 기본 조건

메모는 습관이다
․ 언제 어디서든 메모한다 - 나는 새로운 아이템을 찾아 기획, 구성하고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실행에 옮기는 일을 한다. 말하자면 머리가 재산인 셈이다. 아이디어는 때를 가리지 않고 떠오른다. 순간적인 발상을 ‘나중에 정리해야지’ 하고 미루다 보면 금세 잊어버린다. 그래서 나는 메모를 시작했다. 물론 처음에는 쉽지 않았다. 막상 메모를 하려면 수첩이 없거나 상대방의 말을 듣는 데 집중하느라 메모할 시간을 놓치기 일쑤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