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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거리 달리기 선수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4.04.1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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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장거리 달리기 선수의 기본여건

최대산소섭취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인터벌

젖산역치(LT) 향상을 위한 인터벌

장거리 지속주 훈련

킥킹(Kicking)

근력운동

유연성 운동(스트레칭)

초보자 마라톤 10계명

본문내용

장거리 달리기 선수의 기본여건

(1) 높은 최대산소섭취량

(2) 높은 젖산역치 (Lactate Threshold)

(3) 같은 운동강도에서 낮은 산소섭취량, 즉 높은 달리기
효율 (Running Economy)

(4) 많은 적근 섬유 (Slow twitch muscle fiber)

초보자 마라톤 10계명

①달리기 전후에 스트레칭을 하고 5 분 정도 걷는 워밍업을 하고 달린다.
②옆 사람과 대화가 가능한 속도로 뛴다.
③일정한 거리가 아니라 일정한 시간 을 정해서 뛴다.
④달리는 거리를 1주에 10% 이상 늘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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