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공학] 도시고형폐기물의 ASR 연소

등록일 2004.04.12 한글파일한글 (hwp) | 41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독일의 논문자료를 영어 못하는 제가 1달에 걸쳐 해석한 것입니다. 말이 안되는 부분도 있겠지만 이해는 갈 겁니다. 예쁘게 말을 바꾸시면 되요.원문이 필요하심 꼬리만 달아주세요 멜로 보내드릴께요.

목차

개 요
1. 서론
2. 혼합 연소 테스트 공정
3. Sampling
4. 시료 전처리
5. 잔류물의 질적 향상을 위한 테스트 과정
6. 화학적 조성
7. 선택된 성분들의 분할
8. 침출과정
9. Conclusions (결론)
10. Recommendations (건의)

본문내용

개 요
Wrzburg시에서는 고형폐기물 소각기 ASR 혼합 연소 테스트가 있었다. ASR의 1회 조사량은 연소 과정에서 주요 효과가 31 wt. %를 웃도는 수치였으며, 실제로는 10 wt. %를 넘지 않는 효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 테스트의 주요 목적은 ASR 주입에 의해 생겨나는 잔여물의 특성과 변화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잔여물에서 생겨나는 바닥재는 활용도 면에서 커다란 흥미를 유발시킨다. 다방면의 샘플 추출과 실험 계획은 주로 화학 조성과 고유의 성질, 그리고 오래된 바닥재를 조사하기 위함이었다.
화학 분석은 TOC(Total Organic Carbon, 총유기탄소)의 농도가 0.6 wt. %를 넘지 않는 상태에서 시행되었다. 이 연소는 ASR 주입을 하는 동안 한층 개선되었다. 순수한 바닥재에서 PCDD/F 분석 평균은 2~8 ng(I-TEQ)/Kg 사이의 농도를 넘지 않았다.
ASR의 혼합 주입은 소각기내의 Cr, Cu, Zn, Sb, Pb과 같은 몇몇 중금속들의 증가를 가져왔다. 바닥재의 중금속 농도 수치는 3이 증가하였으나, 일반적 작동에서는 농도가 변화하지 않았다.
바닥재 침출수의 안정도는 세 가지 표준화된 침출수 시약으로 테스트 하였다. : 독일의 DEV S4, 스위스의 TVA, 미국의 TCLP 이다. 독일의 DEV S4는 독일의 LAGA 규정에 따라서 12주 동안 방치한 바닥재로 테스트하였다. 이 테스트는 모든 중금속의 높은 고정상태를 보여준다. 스위스의 TVA 테스트는 모든 공동 연소 테스트에서 Cu 농도의 증가도를 밝혀냈다. 결과는 쓰레기 매립지의 잔유물의 100%~120%에 다다르는 수치가 나왔다. 다른 요소에 의한 침출수 데이터는 각각의 한계치보다 낮은 값을 나타내었다. 미국의 TCLP 테스트 공정은 쓰레기 연소시 매우 넓은 지역에 발생한 잔유물을 혼합한 재로 실행되었다. 이 테스트에서는 공동 연소 테스트에서의 Cu 농도보다 약간 높은 수치의 Cu 농도가 나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