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건축 독후감] 디자이너로 자라기를 읽고

등록일 2004.04.11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는 살아오면서 유명한 박물관이나 미술관 또는 음악회를 본적이 있으며, 세계의 훌륭한 건물들을 잡지나 TV를 통해 접해 보기도 했다. 그러면서 이 건물을 누가 만들었을까,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하는 생각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훌륭한 건축물을 탄생시킨 건축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건축을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일을 해보려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건축을 전문직으로 할 것인가 말 것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깊이 생각하는 이들, 건축 전문직으로 나가려는 방법이 궁금한 이들에게 확실한 조언을 해주고, 건축가가 되고난 후에 어떤 일을 하게되며 또한 어떤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지에 대해 솔직하게 서술해주고 있다.

이 책에서는 먼저 건축가가 꼭 되어야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한다. 일반 사람들은 건축가에 대해서 많이 알지를 못한다. 은행가, 의사, 변호사에 대한 인식이 건축가에 대한 생각보다 현실에 더 가깝게 느끼고 있는 것이다. 정말이지 소수의 사람들만이 건축가에게 서비스를 요구하며 대부분은 건축가를 알지 못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적어도 한 명 정도는 유명한 건축가의 이름은 댈 수 있다. 이것은 사회가 건축가들이 고등교육을 받았고, 예술적으로 민감하며 동시에 기술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으로 믿고 있다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