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관광] 성공한 관광상품 사례

등록일 2004.04.09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해외 및 국내의 성공한 관광상품 사례입니다.

목차

1. 에든버러축제

2. 괴테가도(Goethe Strasse)
1)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괴테의 집(Goethe-Haus)
2) 괴테 활동의 절정, 바이말 괴테의 집
3) 괴테의 산장(G the Gartenhaus)
4) 인쇄와 음악의 중심, 라이프치히

3.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모래

4. 워터포드 페어(Waterford Homes Tour & Crafts Exhibit)

5. 지역축제로 승부하는 利賀 메밀마을
1) 세계 소바 박람회
2) 토가무라 개요
3) 운영주체

6. 서울대도 관광상품

7. 강원도 정선선 관광자원화

8. 장선군 홀길동 케릭터

9. 삼척 남근깍기

10. 인천 맨손 고기잡기 대회

본문내용

모래 한컵이 3000원씩에 날개 돋친듯이 팔리는 곳이 있다. 한줌의 모래가 쇼팽에게 있어 폴란드의 흙,실향민에게 있어 고향의 흙만큼이나 비싼 의미를 갖고 팔린다. 그 곳은 바로 가장 선진국이라는 미국 땅의 한복판 아이오와 주이다. 모래가 예쁜 컵에 담겨 비싼 값에 팔리고 있다. 미국판 봉이 김선달식 장사인 셈이다. 와이만 윌슨 이라는 사람이 팔고 있는 모래는 바로 아이오와주 매디슨 카운티의 `로즈만 다리' 아래에서 주워 담은 것이다. 금 이 섞인 특별한 모래가 아니라 모래가 나오는 장소가 특별한 의미가 있다. 매디슨 카운티, 로즈만 다리 라는 이름을 듣고 벌써 고개를 끄덕이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바로 이곳이 유명한 설 영화인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에 등장하는 바로 그 곳이다. 평범한 농부의 아내와 사진작가가 짧은 사랑을 나눴던,그러나 오래도록 추억이 간직되고 있는 바로 그 다리 아래의 강모래가 밀려드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92년 소설 출간과 95년 영화제작에 이어 아직도 이곳을 명승지로 찾는 이들이 줄을 잇고 있다. 미국 중부의 조용한 동네였던 이곳이 소설의 현장을 찾아 몰려드는 연간 10 만명의 관광객들로 북적거리면서 여러가지 특수를 누리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