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사회문제][A+레포트] 연예인누드 열풍과 성상품화에 따른 문제 및 나의 견해

등록일 2004.04.08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연예인 누드...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서 자신을 상품화 하려는 일부 여성 연예인들의 행동이 언론의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얼마전 문제시 되었던 이승연 누드파문을 비롯해서 왜 연예인들이 누드를 찍으며 누드 열풍이 지속되는지에 대한 저의 견해를 5장 분량으로 직접 작성했습니다.

레포트나 과제는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게 그 양식과 포맷이 맞아야 합니다.
그저 짜집기식으로 대충 올려놓은 다른 자료들과는 확연하게 구분이 되는
자료라고 확신합니다.

A+ 에 빛나는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 누드란?

2. 본론
1) 여성의 몸과 상품성
2) 왜 몸인가?
3) 빗나간 누드 열풍
4) 연예인 누드에 대한 찬.반론

3. 나의 견해

본문내용

2. 본론

1) 여성의 몸과 상품성
솔직하게 이야기 해 보자. 만약 당신이 자신의 삶을 선택할 수 있다면, 머리 좋고 일 잘하는 사람과 얼굴·몸매가 뛰어난 사람 중 어느 쪽으로 태어나고 싶은가? 만약 당신의 대답이 후자 쪽이라면 왜 그런가?
요즘 대중의 입에 오르내리는 최고의 단어 중 하나는 ‘몸’이다. 연예인 누드 열풍에 성형미인·얼짱·몸짱 신드롬에 이르기까지, 몸은 가장 매혹적인 상품이자 즐거운 게임이 됐다. 한국 사회에서도 몸은 보여지고 감상하는 단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부와 권력을 위한 최고의 자본(資本)이 되고 있는 셈이다.
작년 한 해 가수 이효리(25)가 ‘몸’으로 벌어들인 돈은 70억~80억원에 달한다. 가장 큰 수입원은 광고. 삼성전자·트라이·비오템·도브초콜릿·엔크린 등 10여편의 CF 출연료로 40억원을 벌었다. 또 18만장이 팔린 최신 음반 1장당 1200원씩 총 2억1600만원을 받았다.
그녀는 영화 ‘삼수생의 사랑 이야기’로 출연료 4억원과 성과급에 해당하는 러닝개런티를 받을 예정이다. 노래 두 곡을 부르는 이벤트에 참가할 때마다 그녀가 받는 돈은 3000만원 안팎. 굳이 계산하자면 무대에 서는 1초당 10만원씩 받는 셈이다.
가수 이효리가 창출하는 순익은 굿모닝신한증권, 동양화재 의 기업이 1년간 벌어들이는 규모와 맞먹는다. 가히 ‘이효리 주식회사’라고 부를 만하다.
얼굴과 몸 덕을 보는 것은 연예인들뿐만이 아니다. 런던 길드홀 대학의 배리 하퍼 교수는 얼굴과 몸매가 매력적인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성공을 거둔다고 최근 조사에서 밝혔다. 33세의 동갑내기 남녀 1만1000명을 조사한 결과, 보기 싫은 외모를 가진 남성이 평균 남성에 비해 15% 정도 대인관계나 소득 수준에서 손해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대인관계가 중요한 영업직에서 더 심하게 나타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