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상담과 생활지도 ] 카드로 만든 집

등록일 2004.04.0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머리말

Ⅱ. 본론
1.「카드로 만든 집」의 줄거리
2. 분석하기 - 어머니 vs 비어랜더 박사
3. 두 사람의 역할을 통해서 본 상담자의 자세
4. 어머니의 역할을 통해서 본 주위사람들의 자세
5. 그밖에 논의사항

Ⅲ. 결론

본문내용

Ⅰ. 머리말

얼마 전 한 친구와 깊은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 한참 예민한 고등학교 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인해 많이 혼란을 느꼈고, 방황했었다고 했다. 고등학교 때 기숙사 생활을 했었기 때문에 한달에 두 번 집에 갈 때 마다 부모님께서 집에 계셨기 때문에 이혼했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한다. 부모님은 그 친구가 혼란을 겪는 것을 막기 위해서 그 친구가 집에 오는 날에는 집에서 같이 사는 것처럼 연극을 하셨던 것이다. 그러나 이내 그 친구가 두 분의 이혼 사실을 접하게 되었고, 친구는 충격으로 인해 외부와 벽을 쌓고 지냈다고 한다. 부모님께서 이혼 사실을 숨겼기 때문에 그 충격은 너무 컸었다고 말했다. 평소에는 말도 많고 붙임! 성이 많은 아이라 그 아이에게 그렇게 큰 상처가 있는 줄은 몰랐었다.

친구로부터 그러한 얘기를 들으면서 “이혼 사실을 숨긴 친구의 부모님의 태도는 과연 옳은 것이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면서 “내가 친구의 부모님이라면 어떻게 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많이 떠오른 것은 “내가 이 친구를 어떻게 도와 줄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다. 친구로서, 상담자로서 친구가 그러한 아픔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나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면서 예전에 봤던 영화「카드로 만든 집」이 생각이 났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