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신학] 바울 복음의 기원을 읽고

등록일 2004.04.0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바울 복음의 기원 을 5쪽으로 요약한 것임

목차

책소개
저자소개
서평

본문내용

서평

처음 이 책을 교수님께서 과제로 내주셨을 때 드디어 그 유명한 책을 레포트로 하게 됐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워낙 어렵다고 소문이 나있던 책이라 겁도 많이 먹었고 막막하기도 했다. 그러나 신약 수업을 들었다면 이 책은 읽어야지 하는 생각을 하면서 책을 보기 시작했다. 쳐다보기만 해도 질리는 두께의 딱딱해 보이는 책이었다. 책 자체가 논문이라니 쉬운 내용일 것이라는 생각은 처음부터 버렸다. 그러나 정말 헬라어와 생소한 단어와 이론들 때문에 생각보다 더 이해하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바울의 복음의 기원이 어떤 것인지 대략은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
여태까지의 바울 복음의 기원이 여러 종류의 해석을 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자료로부터 추출한 여러 가지 모자이크 조각들이 뒤범벅된 혼합주의라는 인상을 가지게 했던 것과는 달리 다메섹 도상에서의 하나님의 계시로 바라보는 김세윤 박사님의 논지는 매우 마음에 와 닿았다.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보지 않고 이런 저런 잣대로 재는 학자들을 비판한 것 같아서 후련하기도 하였다.
이 책이 쓰여진 목적은 책제목 그대로 바울 복음의 기원은 어디에 있는가를 찾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그 기원이 다메섹 도상에 바울이 체험한 그리스도의 현현이라고 본다. 이 책은 그 주장을 크게 7장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