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환경] 가비오따스 -앨런 와이즈먼 지음

등록일 2004.04.02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앨런 와이즈먼 지은 가비오따스라는 책의 감상문입니다. 꾸리찌바와 비슷한 개념을 가진 도시이구요.
많은 도움이 됐음 좋겠어요..
저의 다른 레포트에도 관심 가져주세요^^

목차

◎ 앨런 와이즈먼 (Alan Weisman)
◎ 콜롬비아
◎ 가비오따쓰 (Gaviotas)에 관해서
◎ 가비오따쓰에서 이용하는 것들
◎ 가비오따쓰에서의 삶의 모습
◎ 가비오따쓰가 주는 교훈들
◎ 책에 관한 서평들

본문내용

◎ 앨런 와이즈먼 (Alan Weisman)

앨런 와이즈먼은 『국경선 : 미국과 멕시코의 경계선』의 저자이다. 그의 글은 뉴욕타임스 매거진, 로스앤젤레스타임스 매거진, 하퍼스, 애틀랜틱 먼슬리, 오두본 등 많은 정기간행물에 실려 있다. 미 국영 라디오 방송에서는 가비오따스에 관한 최초의 보고를 여러번 방송하였다. 현재 그는 애리조나의 소노이타에 살고 있다.

이 책은 본래 미국의 국영 라디오 방송(National Public Radio)에서 '해결책을 찾아서(Searching for Solutions)'란 방송 시리즈(1994년) 가운데 하나로 기획되었는데, 방송되고 나서 저널리스트인 저자가 나중에 책으로 다시 쓴 것이다. 이 시리즈의 내용은 현재 지구가 앓고 있는 병을 치료할 수 있는 해독제가 있는지 탐구하는 것이었다. 인도, 브라질 등 많은 나라들을 돌아보던 저자는 콜롬비아의 가비오따쓰를 떠올렸다. 방송용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저자는 가비오따쓰를 두 차례 방문하였고, 희망적인 사례를 보여주고 있는 가비오따쓰에 대해 널리 알리기 위해 소설적 방식으로 이 책을 기술하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