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결혼과 가족]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가족

등록일 2004.03.28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특별한 이론이나 그런것들은 없구요... 이상적인 가족에 대한 제 개인적인 바람들을 적은 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결혼은 결혼 이후의 삶부터 노후까지의 삶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러한 결혼의 중요성 때문에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결혼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런 과정을 통해 한 이상적인 배우자의 상을 그리고 그렇게 찾은 사람과 함께 자신이 생각했던 이상적인 결혼생활을 누리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이와 같은 많은 생각을 토대로 정립된 결혼에 대한 한 사람의 인식을 우리는 그 사람의 결혼관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특별히 나의 결혼관이라고 정리해서 세워두었던 것은 없었지만, 현재 나의 가족 속에서 생활하고 느낀 것들과 다른 가족들의 생활을 보면서 ‘내가 결혼 하면 저렇게 하고 싶다.’ 라든지, 혹은 ‘난 나중에 저렇게 만은 하고 싶지 않다.’ 라고 생각했던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다.
일단 결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배우자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데 이 배우자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결혼 상대자를 자로 재고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머리로 계산해서 선택한 배우자는 후에 그 배우자가 한 조건이라도 잃어 버렸을 때 본인은 어떻게 해야 할지 혼란을 겪게 될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