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다이아드사, 피시철학을 만나다

등록일 2004.03.28 워드파일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갭스의 독후감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저는 살아오면서 많은 문제와 맞딱뜨려왔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해결하려 노력하기 보다는 피해갈 생각을 해왔던게 사실입니다. 일단 고민하는 것이 싫었고 또 어떻게 문제를 바라봐야 할지 알지 못했습니다. 어쩌다 문제를 해결하려 할때도 해결책부터 찾으려고 혈안이었습니다. 당연히 제대로 된 해결책을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GAPS라는 책은 이런 저에게 ‘문제가 생겼을 땐 이렇게 해결해라’ 라고 가르쳐 주는 듯 했습니다. 여기서는 빌과 사라가 다이아드사의 문제를 해결한 방법을 되집어보고 만약 제가 다이아드사의 관리자였다면 어떤처방을 내렸을지 생각해볼 것 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문제가 무엇인지를 알아야 할 것입니다. 문제는 목표와 현실사이의 갭이라고 이책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이아드사의 문제는 고객통화대기시간이 지나치게 긴 것, 첫 통화 성공률이 낮은 것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문제를 알아냈으니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빌과 사라는 최고직원들과 일반직원들간의 차이를 조사합니다. 그리고 차이를 좁히기 위한 일련의 방법들을 제시하고 실행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현실과 목표사이의 갭을 줄이고 결국 목표를 달성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