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전자공학]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차이점과 나의 견해

등록일 2004.03.24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좋은 자료가 될것이라 확신확신한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요즘 디지털을 빼면 되는 게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라 할 만큼 디지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도 아날로그가 남아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현대인의 생활에는 일어나는 시간부터 잠드는 시간까지 디지털과 함께 움직인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차이점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날로그는 18세기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 체제의 발달과 함께 기계적인 장치의 발달에서 오는 물려있는 톱니와 일정한 전파에 의해서 발달해온 방식입니다. 톱니 방식은 흔히들 말하는 아날로그시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파의 방식은 예전의 TV나 라디오처럼 일정한 주파수를 맞추어 잡아내는 것입니다. 물론 지금도 이러한 방식은 쓰이고 있지만, 예전의 TV의 채널을 바꾸는 방식이나 라디오의 주파수를 잡을 때 바늘이 움직이는 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의 아날로그는 19세기 이후 회로의 전기 전달 방식의 빠른 발달에서 오는 기술적인 측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컴퓨터뿐만 아니라 온갖 기계의 부속, 계기판 심지어는 손목시계, 핸드폰. TV등의 작은 가전제품의 전파적인 부분까지 디지털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 지금 현대의 생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은 온라인으로 파생되어 지금의 무한 정보의 바다를 만들어 낼 수도 있고, 세상을 하나로 연결하는 매개체가 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