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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과 생활] 건강에 대한 자료 스크랩

등록일 2004.03.23 한글파일한글 (hwp) | 23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건강에 관련된 자료를 모두 모여 놓았어요^^
분량두 많구여,내용두 알차구 좋답니다.
건강에 관련된 자료 스크랩이 숙제인 분들께 아주 좋습니다~

목차

<오후여담>`일생이 며칠일까`
[속보, 사설/칼럼] 2003년 07월 30일 (수) 12:18

◆ 내과 건강칼럼-전립선암의 진단과 치료
전립선암의 진단과 치료

밥-김치-된장 우리음식 뚱보 막는다 .
[어린이뉴스] 2003년 11월 07일 (금)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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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밥-김치-된장 우리음식 뚱보 막는다 .
[어린이뉴스] 2003년 11월 07일 (금) 18:03

최근 미국 비만협회가 된장국 등 한국(韓國) 음식으로 ꡐ식이요법ꡑ을 하는가 하면 6일 열린 김치엑스포에서 외국인들이 대거 참관하는 등 ꡐ한국 음식의 우수성ꡑ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이처럼 한국 음식을 찾는 데 비해 우리나라 어린이들은 한국 음식의 우수성에 대해 잘 모르는 게 사실이다.
일선 초등학교에서 점심시간이 끝나고 나면 김치와 멸치 등 건강에 좋은 전통(傳統)음식들이 잔반으로 가장 많이 남는다. 또 소시지나 튀김요리만 먹고 콩은 먹지 않는 ꡐ편식 어린이ꡑ도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전통음식은 미네랄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아무리 많이 먹어도 열량이 적어 건강(健康)을 지켜주는 ꡐ보약ꡑ.
이처럼 편식을 하거나 패스트푸드로 식사를 하면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해지거나 비만인 ꡐ뚱뚱한 어린이ꡑ가 되는 경우가 많다.
7일 대한영양사협회에 따르면 어머니가 매일 차려주시는 밥과 국, 생선 등은 어린이에게 필요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이 적당한 비율로 섞여 있어 영양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고 기름과 설탕이 적어 자연스럽게 ‘날씬한 어린이’가 된다.
또 시금치, 미역, 멸치 등 어린이들이 잘 먹지 않는 음식에는 칼슘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된장, 김치 등 발효식품은 우리 장에 있는 병원균을 억제시킨다.
쌀에는 밀가루보다 3, 4배 많은 식이섬유가 있어 소화가 빠르고 구리, 아연 등과 결합해 인체에 해로운 중금속 흡수를 막아준다.
대한영양사협회 김송희 사업부장은 ꡒ어린이들이 많이 먹는 피자, 햄버거는 지방과 단백질이 많아 골고루 영양을 섭취할 수 없다ꡓ며 ꡒ하루 세끼 식사만 잘하면 비만예방은 물론 튼튼한 어린이가 된다ꡓ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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