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보건교사 실습] 가정통신문 예시

등록일 2004.03.21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보건교사 실습때 학생들에게 나누어줄 가정통신문을 작성한 겁니다..힐리스(바퀴달린운동화)가 성장하는 아동들에게 위험하다고 하는데 아이들이나 부모들이나 잘 몰라서 가정통신문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 가 정 통 신 문 (바퀴달린 운동화 - 힐리스) ■
■ 바퀴달린 운동화 착용시 주의점 ■

본문내용

■ 가 정 통 신 문 (바퀴달린 운동화 - 힐리스) ■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요즘 아이들 사이에 큰 인기를 모으는 ‘힐리스’라는 바퀴 달린 운동화가 어른들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들어 이와 관련된 사고들이 속속 발생함에 따라 한 국소비자보호원은 바퀴달린 운동화에 대한 안전경보를 발표했을 정도입니다.
바퀴 달린 운동화의 재질은 바닥이 딱딱하고, 굽은 4㎝ 정도로, 바퀴를 장착한 경우는 5∼6㎝입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신발은 바닥이 발의 관절이 접히는 곳에 맞추어 같이 구부러져 보행시 발의 특정 부위에 부담을 주지 않고 체중의 분산을 도와줘야 합니다. 그러나 힐리스의 바닥은 딱딱하고 두꺼워 걸을 때 하체의 근육이 쉽게 피로해지며, 그 충격이 무릎과 허리에 그대로 전달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특히 양발 ‘힐링’을 할 때는 앞발이 뒤의 발보다 더 많이 들리게 돼 무게 중심이 뒤쪽에 있어 뒤로 넘어져 머리를 다칠 우려가 큽니다. 또한 걷거나 뛸 때 발에서 오는 충격은 유연한 상태에서 발목이나 무릎 관절들에 의해 흡수됩니다.

참고 자료

인터넷을 참고로 작성하였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