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Hugh Selwyn Mauberley 감상문

등록일 2004.03.21 한글파일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

목차

분석과 이해
감상

본문내용

◆ 분석과 이해

"Hugh Selwyn Mauberley"라는 시는 9개의 별개의 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째 시 <자기 무덤을 택한 데 대한 E.P의 오드>만 해도 5부로 구성된 장시이다. 일종의 명상시에 속하는 이 시는 고전에서의 많은 인유에 부딪혀 약간은 혼란스럽기도 하지만 Pound의 시 정신과 그의 시의 면모를 느낄 수 있다. 이 시는 Pound 자신의 자서전적 발언이라는 해석이 유력하다. 그는 1908년 유럽으로 예술적 망명 길에 오른 이래 이태리를 거쳐 영국에 정착하여 10여 년간 왕성한 時作생활과 문단활동을 하다가 1920년에 런던 생활을 청산하고 프랑스로 떠났다. 그 해에 발표된 이 시는 런던에 대한 고별시라고 본인이 밝힌 바 있다. <시라는 죽은 예술을 살리고자 애썼다.>라는 말이나 조국을 떠난 동기를 짐작할 수 있다. 이 시에서 그는 자신의 예술항로에서의 도전정신을 트로이 전쟁의 영웅 오디세우스(Odysseus)의 모험정신에 비유한다. 아울러 항상 언어의 문제에 집착할 수 밖에 없는 시인으로서 시대에 적합한 표현양식을 이모 저모로 생각한 흔적이 여러 군데에 나타나 있다.
그는 이 시에서 예술가의 창조적 자유를, 그리고 예술가의 독창성을 희구하고, 예술에 대한 순수한 정열과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