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생물학] 미생물학에 기여한 사람들 (생애와 업적)

등록일 2004.03.17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미생물학에 기여한 사람들의 생애와 업적을 조사했습니다.
대략 50여명 정도 됩니다^-^
주로 업적 중심으로 '이사람이 무슨일을 했고, 이런것을 발명했다...' 이런식으로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콘Ferdinand (Julius) Cohn
독일의 박물학자·식물학자. 조류(藻類)·세균·균류의 연구로 유명하고, 세균학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그는 세균 형태에 관한 정확한 연구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기초 위에 다양한 세균 변종들을 종(種)과 속으로 정리하려고 시도한 최초의 사람들 중 한 사람이었다. 콘의 가장 현저한 업적 중 하나는 고초균(枯草菌 Bacillus subtilis)을 포함한 몇 가지 세균의 내생포자의 형성과 발아의 발견이다. 또한 그는 내생포자의 고온에 대한 저항성을 기록한 최초의 사람으로서, 자연발생설을 지지하는 것처럼 보이던 당시의 실험들을 잘 관찰하여 반박할 수 있었다. 건초와 순무 치즈를 넣고 완전히 끓인 플라스크에서 세균의 내열성 포자가 끓인 후에도 죽지 않고 살아 남아 그후 그들이 정상적으로 증식한다는 것을 관찰함으로써, 끓인 후에도 세균이 빠르게 증식됨을 설명했다. 그리하여 세균이 열에 의해 모두 죽는다는 가정을 정정했고, 자연발생설만이 그에 대한 유일한 설명이라고 믿던 사람들의 오류를 고쳐주었다.그러나 그의 가장 큰 업적은 아마도 세균, 조류, 다른 미생물들의 생활사에 대한 엄격하고 체계적인 관찰의 도입일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