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아로마테라피,허브,식물,원예,자원] 아로마샵 방문기

등록일 2003.12.28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제가 아로마샵을 직접 방문하고 작성했습니다
허브와 아로마테라피에 관하여 100% 제 감상+관계자분께 들은 설명으로만 작성하였습니다.
더불어 아로먀삽을 직접 방문하고서의 느낌도 적었는데 '허브와 아로마테라피'레포트와 더불어서 A+받은 과제입니다 ^^

목차

ㅁ 아로마샵 방문기
ㅁ 아로마테라피
ㅁ 국내 아로마테라피 산업의 현황
ㅁ 아로마테라피 산업의 발전방향
ㅁ 마치며
ㅁ 참고문헌

본문내용

ㅁ 국내 아로마테라피 산업의 현황

아로마제품은 크게 순수정유(에센셜 오일)와 이를 사용한 화장품, 방향제 등 생활용품이있다. 아직까지는 수요가 그리 많지 않은데다가 다양한 허브 재배에는 기후가 맞지 않고, 정유기술이 발달하지 못한 탓에 국산품은 거의 없다. 옷과 가방 등 의류용품은 물론 각종 생활용품에서도 수입품을 많이들 선호하고 있는 판에 아로마용품 마저도 외제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현실이다.‘아베다’,‘록시땅’‘바디샵’ 등 자연주의를 표방한 해외 화장품 브랜드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온라인 공간에는 아로마 전문 몰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 그리고 기존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도 아로마를 강조한 제품 라인을 서서히 선보인다. 하지만 외국과 달리 아로마의 치료 효과를 인정하는 국내 법규가 없어 많은 아로마 제품들이 화장품 혹은 단순한 공산품으로 수입되는 것이 시장 확산의 걸림돌이 된다.
현행 국내법상으로는 아로마의 치유 효과를 거론하면 모두‘불법’이라는 얘기이고, 때문에 질이 보장되지 않는 제품의 유통도 방치된다는 것이 문제이다. 아모라 용품 가게를 몇 번 들러보았다면 가격도 천차만별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