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애니매이션] <공각기동대> - 나는 누구인가. 정보란 무엇인가.

등록일 2003.12.2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공각기동대에서 찾을 수 있는 정체성의 문제

목차

없음

본문내용

1982년 미국에서 만들어진 "리들리 스콧"감독의 실사 영화 [블레이드 러너]라는 대작 때문에, 일본의 애니메이션은 세계적인 수준으로 치닫고 있음에도 불구 하고 [블레이드러너]의 SF적 상상력과 창조력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던 일본의 고민(?)을 1995년 2명의천재에 의해서 해결 되었다. 만화계의 으뜸가는 크리에이터로 추앙받고 있었던 "시로 마사무네"와 일본 애니메이션을 발전 시키는데 지대한 공을 세운 감독 "오시이 마모루"..
두 천재감독의 만남은 독특한 SF적 색채와 액션 영상, 획기적인 스토리로 [공각 기동대]라는 신세기의 SF 애니메이션을 탄생 시켰다. 이후로 [제5원소],[매트릭스],[코드명J]등의 영화가 [공각 기동대]의 모티브를 삼았기에, 오랫동안 지고 있던 [블레이드 러너]에 대한 빚을 갚았다고 한다. "나의 작품 [제5원소]에서의 상상력은 '오시이 마모루'의 [공각 기동대]에서 비롯 되었다"라고 뤽베송은 말했고, "[공각 기동대]는 뛰어난 영상과 소재로 만든 최초의 성인 애니메이션이며 훌륭한 걸작이다"라고 제임스카메룬은 말했다. 이렇듯 [공각 기동대]에 보내는 찬사는 작품을 보지 않다라도 가히 짐작 할 수가 있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보지 않은 사람들이 거의 없을정도로 이미 관람한 이들이 많지만, 당시로서는 무거운 주제로 인해 작품을 이해 한 이들이 많지 않기에 시간이 흐른 현 시점에서 다시 관람한다면 작품의 세계를 이해 할 수도 있을지 모르기에, 작품에 대한 기대감은 클지도 모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