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견학] 삼성어린이 박물관을 다녀와서

등록일 2003.12.26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사진을 찍어서 첨부하면 더욱 좋을거예요..
A+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사회영역
박쥐의세계
동화속으로
인체탐험
아트워크숍
아트갤러리
과학탐구
멀티미디어탐구

본문내용

삼성어린이 박물관은 우리나라에 유일한 어린이전용 박물관이다.
삼성문화재단 산하의 기관인 이곳은 1995년 5월 5일 국내 최초의 체험 학습장으로 개관하였다. 총면적 702평에 전시면적 484평 규모의 이곳은 탐구와 표현이라는 주제 아래 12세까지의 아동들을 위해 마련된 곳으로 신체발달영역, 과학영역, 인체탐구영역, 사회문화영역, 영.유아놀이영역, 창작표현영역, 멀티미디어영역의 8개 전시영역에 걸쳐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창의성, 문제해결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한 비형식적 전문 교육 시설이다.
이곳은 전시 영역별 주제와 연관된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어린이의 연령대별로 제공함으로써 더욱 심화되고 창의적인 교육을 직접 체험할수 있다.
삼성어린이박물관은 탐구와 표현이라는 주제 아래 어린이가 전시물을 직접 만져보면서 여러 원리를 배우며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곳이다.
삼성어린이 박물관은 한마디로 과학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볼수 있는 곳이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과학을 단지 외우기만 하는 딱딱한 암기과목으로 알고 있는데... 그곳에 가면 아이들이 스스로 놀이를 체험하면서 과학을 배울수 있다.
물놀이를 즐기면서 과학의 원리를 터득할수도 있고 레일에 공을 굴러가게도 할수 있다. 특히 공을 레일따라 굴리는 활동은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영역이었다.
삼성어린이 박물관은 관람 인원에 비해 규모가 약간 적은 것이 아쉬웠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