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등록일 2003.12.25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목차

1장.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Good is the enemy of Great)
2장. 단계5의 리더쉽
3장. 사람 먼저…다음에 할 일
4장.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그러나 믿음은 잃지 말라)
5장. 고슴도치 컨셉(세 개의 원 안에 단순한 것)
6장. 규율의 문화
7장. 기술 가속페달
8장.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본문내용

2장. 단계5의 리더쉽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 도약한 기업들은 중대한 전환기에 예외없이 단계5의 리더쉽을 갖추고 있었다.
∙‘5단계’란 경영자가 갖추고 있는 능력의 다섯 단계 계층 구조를 말하는데, 그중 5단계가 맨 위이다. 단계5의 리더들은 개인적 겸양과 직업적 의지의 역설적인 결합을 구현하고 있다. 그들은 분명히 야망이 있지만, 그 야망을 자기 자신이 아니라 회사에 우선적으로 바친다.
∙단계5의 리더들은 차세대의 후계자들이 훨씬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 주는 데 반해서, 자기 중심적인「단계4의 리더」들은 후계자들을 실패의 늪에 빠뜨리는 경우가 많다.
∙단계5의 리더들은 더할 수 없는 겸손함을 보이고 나서기를 싫어하며 말수가 적다. 그에 반해, 비교 기업들의 2/3에는 회사를 망하게 하거나 계속해서 평범한 기업으로 남게 만드는 데 기여하는, 개인적 자아가 지독하게 강한 리더들이 있었다.
∙단계5의 리더들은 지속적인 성과를 일구어 내고자 하는 치유 불가능한 욕구에 사로잡혀 광적으로 일을 추진한다. 그들은 회사를 키우는 데 필요한 일이라면, 그 결정이 아무리 엄청나고 힘들지라도 무엇이는 할 결의가 되어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