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심리학] 영화 `큐브`에 대한 심리학적 분석

등록일 2003.12.25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탈옥수 렌
여의사 할로웨이
수학천재 리븐
설계사 워스
경찰관 쿠엔틴
자폐아 카잔

본문내용

@ 경찰관의 character

경찰은 무지하고 폭력적이고 즉흥적인 인물이다. 이 인물은 자신이 상당히 대단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세상에 두려울 것이라곤 없다.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질서가 필요하다고, 그러고는 자기가 그 역할을 다 하겠다고 큰소리치며 앞장선다. 처음엔 상당히 진취적인 캐릭터인 듯 보여지지만 시간이 갈수록 그의 진짜 모습이 드러나게 된다.
탈출구를 찾기 위한 과정에서 그는 가장 무능하고 나약한 존재였다. 먼저 그는 다른 사람을 알지도 못하면서 얕잡아 보고 자기자신은 우월하다는 생각에 사로 잡혀있다. 그러나 그가 가진 것은 오직 물리적인 힘 하나였다. 자신이 살기 위해서 힘없는 자폐아를 버리려 하는 이기적인 사람이다. 모든 것을 자기 위주로 생각해 버리고 행동하려는 사람, 그리고 그에 대해서 비협조적이거나 반대를 한다면 자기 기준에 의해 가차없이 응징해버리는 폭력적이고 독단적인 인물이다. 자신에게 필요 없는 사람, 그리고 자신에게 거슬리는 사람은 닥치는대로 살해하면서 그의 폭력성은 극에 달한다. 처음엔 탈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수학의 천재 리븐을 제외한 나머지 인물들을 의심하다가 급기야 리븐만 데리고 가려고도 하고 자폐아 카잔이 천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는 또 다시 카잔 만을 데리고 가려하는 이중성을 보인다. 결국에는 3명이나 살해하며 광적인 모습으로 변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