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일문화] 독일문화 (미국문화와 차이점)

등록일 2003.12.2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독일과 미국문화의 인습의 차이는 어떤 것이 있을까??
미국과 독일이라는 나라를 보면 우선.. 미국은 자유라는 상징적인 의미로 많이 사용된다. 반면에 독일은 좀 근면성실하고 법치주의적인 국가라는 느낌이 많이 든다

우선 미국문화의 인습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미구의 국가 건설 당시를 보면, 미국인들에게는 유럽에서 가져온 문화 유산인 귀족주의가 우세하였다. 그러나 독립과 서부개척을 통하여 미국인들은 점점 더 민주적으로 되어갔다.
그 결과 그들은 남녀 보통선거에 기초한 민주주의를 지구상에서 다른 나라 보다 수십 년이나 빠르게 이룩하였다.
그러므로 미국사회에서는 귀족적 인 체하는 사람은 환영받지 못한다. 요즈음 우리 나라 중산층이 우아한 생활양식을 과시하기 위해 유명 메이커 용품의 구매나 골프 치기, 아니면 일류학교 입학에 전념하는 것을 접할 때 미국인들은 이질감을 느낄 것이다.
그리고 미국의 종교를 살펴보자.
미국인의 압도적 다수는 개신교도로서 개신교는 미국의 종교의 기본적 틀이 되었다. 그러나 미국은 또한 다양한 국가적 종교적 배경을 가진 이민들로 이루어진 나라로서 건국 조부들은 국교를 세우기를 단호히 거부하였다.
이것도 역사상 획기적인 일로서 당시 유럽은 국가나 영주가 국민들의 종교를 획일적으로 정하는 것이 관례였다. 미국에서의 다양한 이민과 종교적 자유는 소수민족의 문화를 수용하는 문화다원주의의 모태가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