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온라인 게임의 폐단과 해결방안 모색

등록일 2003.12.23 워드파일기타파일 (rtf)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온라인게임이 이처럼 현실공간에서의 실제 범죄로 이어지는 것은 게이머가 게임안에서 남보다 좋은 아이템을 얻어야 높은 위치에 오를 수 있는 온라인게임의 특성에다 게임업체가 아이템 거래를 방관하기 때문이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의 경우 순간이동 반지가 실제돈 55만원에 거래되고 파워글로브는 120만원에 살 수 있는가 하면 게임내에서 가장 높은 계급인 성주가 되기 위해 성(城)을 사려면 3천만원의 거금을 들여야 한다.

또 게임에서 통용되는 사이버머니인 아데나는 실제 현금과 10대 1 비율로 거래되고 있다.

이같은 아이템이 현금으로 거래되는 것 뿐 아니라 게이머들 사이에 돈만받고 아이템을 주지 않는 사기 사건도 빈번히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니지의 경우 아이템 판매를 빙자한 사기사건을 저질러 적발되는 청소년이증가일로에 있어 리니지 때문에 10대 사기 전과자가 양산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경기지방경찰청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리니지관련 사기혐의로 1천349명을 적발하고 이 가운데 36명을 구속했으며 올해 2~3월에만 314명을 적발, 2명을 구속했다.

게다가 최근에는 고급 아이템을 가진 게이머에게 접근해 폭력을 휘두르거나 여성게이머의 경우 아이템을 얻기 위해 성을 파는 매춘도 불사한다는 것이 리니지게이머들 사이에서는 공공연한 비밀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