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화학] 게르마늄과 세라믹

등록일 2003.12.22 워드파일MS 워드 (doc) | 17페이지 | 가격 4,000원

소개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 게르마늄 >
1. 게르마늄이란?
2. 게르마늄의 효력
3. 게르마늄의 작용

< 세라믹 >
1. 세라믹이란 무엇인가
2. 세라믹스의 분류
3. 세상을 변화시키는 신소재

본문내용

< 게르마늄 >

1. 게르마늄이란?
원자번호 32, 원자량 72.59의 게르마늄은 금속이 아닌 아금속 원소로 흙 속이나 식물에도 함유되어 있다. 산삼을 비롯한 한국 인삼과 마늘, 구기자, 컴프리, 산두근등에 극미량 함유되어 있는데, 게르마늄이 후술하는 임상에서와 같이 현존하는 항암제와는 다른 차원의 제암 효과가 있는 것은 모두가 게르마늄이 지닌 생체 내에서 산소를 놀랍도록 풍부하게 해주는 작용과 인터페론 유도체로서의 역할 때문임이 연구결과 밝혀졌다.
이 원소는 그 발견의 역사부터 흥미 있는 에피소드를 가지고 있다. 원소주기율표의 제창자 멘데페프는 주기율표의 서른 두번째를 비워놓고 장차 발견될 원소로서 '에가게이소'라고 이름부터 먼저 붙이고 원소의 존재를 예언했다. 그로부터 약 20년 후 독일인 윙그라는 멘데레프가 예언한 '에가게이소'에 해당되는 성질을 지닌 물질을 발견하고 '게르마늄'이라고 명명했다.
게르마늄은 32개의 전자를 가지고 있어 이물질과 만나면 제일 바깥쪽의 4개의 전자중 하나가 튀어나가고 그 튀어나간 빈자리는 포지티브 홀이라는 +로 하전된 일종의 함정이 생겨 밖에서 그 골을 다른 전자로 메꾸려는 현상이 생긴다.
여기서 생리학에서 말하는 탈수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 라는데 착안하여 일종의 가설을 설정했다.
생체란 보는 관점에 따라서는 전기의 극초미립자의 응집체라고 할 수 있다. 각 기관, 각 부분은 각각 고유의 응집체로서 기능하고 있다. 때문에 각 부분은 정해진 전위(전기의 위치)가 있고 그 전위가 뒤틀린 것이 질병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