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 파워풀 컨버세이션

등록일 2003.12.21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책을 읽고 전체적인 책을 요약하고 느낌을 쓴 레포트 입니다.

목차

책을 읽고 느낀 점

1. 책의 요약
1) 성공하는 리더는 말하는 법이 다르다
(1) 강력한 리더와 파워풀 컨버세이션
(2) 파워풀 컨버세이션의 구조와 영향
(3) 파워풀 컨버세이션의 유형
(4) 나쁜 대화의 늪
(5) 어려운 대화
2) 커뮤니케이션에 강한 리더가 강한 조직을 만든다.
(6) 파워풀 컨버세이션과 신뢰
(7) 변화 의제
(8) 열정적인 옹호자
(9) 유능한 인력을 확보하는 방법
(10) 리더쉽의 목소리

본문내용

파워풀 컨버세이션이라는 책은 나에게 있어 적지 않은 감동을 주었다. 인간의 삶 속에서 의사소통의 매개적 역할을 하는 '대화'라는 간과하기 쉬운 소재로 많은 개념과 원리를 파헤칠 줄은 꿈에도 생각 못했다. 어린왕자에서 '아주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마음으로 보일 뿐이지.' 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아주 중요한 것은 쉽게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수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또한, 말을 통해서 삶을 영위해간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내뱉는 말의 중요성을 잘 모른다. 혹 인지하고 있다할지라도 실천으로 파워풀 컨버세이션을 추구하기는 힘들다.
일 순간에 내뱉는 말이 타인에게 있어 커다란 영향을 시사함은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모든 인간의 말이 일맥 상통하지 않는다. 옛말에 '아 다르고 어 다르다'라는 말이 있다. 같은 대화라고 해도 인간에 따라 대화 속에 풍기는 이미지, 상대방에 끼치는 영향력은 천차만별이다. 여기서 어떤 대화를 지향해야 함은 말하지 않아도 잘 알 것이다. 책의 내용을 빌리자면, 강력한 리더는 약점은 약점대로 실수는 실수대로 솔직하게 인정하며 상대방의 말을 주의 깊게 듣는다. 또한 대화는 밀어붙이기가 아니라 끌어당기기임을 알고 조직원들을 자극하기보다는 감쌀 줄 안다.

참고 자료

파워풀 컨버세이션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