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현대중국을 찾아서를 읽고

등록일 2003.12.21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100원

목차

1. 서론
2. 저자에대해서
3. 책의 내용
4. 결 론

본문내용

한 나라에 대해서 아는 것은 참으로 신선하고 가슴 두근거리게 한다. 책의 저자가 중국인이 아니라 미국인이라는데 더욱 감동을 받았다. 스펜서는 중국 근현대사를 꽤뚫어 보면서 해박한 지식을 동원해 책을 이어 나갔다. 하지만 스펜스 역시 한계가 보였다. 그가 표피적인 역사를 관류할 수 있었지만 유불선에 기초한 중국인들의 가치관 내부를 보는데는 아직 미숙하다는 것이다. 한족과 이민족의 정권의 오가면서 이루어진 가치관, 특히 유교나 도교가 끼친 사고는 아직 이해가 부족한 느낌을 받았다. 이런 유감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통해 한 중국400년 역사 산책은 정말 즐거운 여행이었다.하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이 책은 새로운 형태의 탁월한 역사책이다. 얼핏 보아 너무 방대한 책이라는 부담을 느낄 수도 있지만 읽어가면 갈수록 점점 책 속으로 빠져드는 자신을 발견했다.
이 책은 쉽고 재미 있었다. 이책은 단순히 대중의 흥미를 자극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대중의 눈높이를 끌어 올렸다고 볼수 있다.
주제별로 본문의 내용을 재확인할 수 있도록 편집된 찾아보기를 꼽을 수 있어서 특별히 다시 보고 싶은 부분을 다시 보기 쉬웠다. 이 색인은 고유명사만을 수록한 것이 아니라 전체 내용에 대한 완전한 해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정교하게 정리되어 있다.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이 책에는 35컷의 컬러화보와 200컷의 흑백화보가 실려 있다고 한다. 이 화보들은 대부분 국내에는 처음 소개되는 희귀사진들과 명화들로써 역사의 현장과 사실감을 생생하게 전해 준다. 또한 컴퓨터 그래픽으로 디자인된 51장의 상세한 지도는 독자가 역사 속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