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게임]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전술

등록일 2003.12.19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음 하네요.
프로토스 화이링~

목차

1.건물배치 방법
1) 입구 봉쇄형
2) 센터 보호형

2.기지방어

3. 프로토스 vs 프로토스

4. 프로토스 vs 테란

5. 프로토스 vs 저그

6. 빌드오더
1) 초반 게이트웨이 빌드오더
2) 초반 포지 빌드오더
3) 리버드롭을 위한 빌드오더

7. 질럿 러쉬

8. 게이트웨이 러쉬

9. 3게이트웨이 러쉬

10. 4게이트웨이 러쉬

11. 드라군 러쉬

12. 다크템플러 러쉬

13. 하이템플러 러쉬

본문내용

-본진 방어
프로토스의 방어는 포톤 캐논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포톤 캐논은 위력은 상당하지만 에너지가 많지 않기 때문에 테란의 삼각 벙커처럼 건물 조합을 이용해야 한다. 파일런이나 게이트웨이, 포지 등의 건물을 넥서스로 둘러쌓는 형식으로 바깥에 건설하고 그 안쪽에 포톤 캐논을 배치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미네랄이나 가스를 채취하는 프로브들 사이에 짓는다면 자원 확보가 늦어지므로 자원의 바깥에 지어야 한다. 단, 리버 드롭이나 뮤탈리스크, 머린 드롭을 위해서 미네랄 근처에 두세개의 포톤 캐논은 항상 배치하도록 해야 한다. 포톤 캐논은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에 건물 뒤쪽에 배치를 해도 마린이나 히드라리스크의 공격을 쉽게 막아낼 수가 있다. 방어를 위해서는 리버도 좋지만 리버보다는 하이템플러가 더 효과적이다. 러시를 하는 저그족에게는 하이템플러의 사이오닉스톰이 제일 좋기 때문이다.
-확장기지 방어
포톤 캐논이 디텍터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 지상과 공중을 모두 커버를 할 수 있어 확장에 어려운 점은 없다. 일단 확장기지를 발견했다면 넥서스를 짓기 전에 파일런을 건설하고 포톤 캐논을 2-3개 건설하는 것이 좋다. 미네랄이 충분하다면 6-8개 정도의 포톤 캐논을 설치를 하고 하이템플러와 다크템플러로 적의 기습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