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광고] 광고언어에 대하여

등록일 2003.12.18 한글파일한글 (hwp) | 2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많이 이용해주세요..

목차

1. 구한말 이후 신문광고시대

Ⅱ. 해방이후 시대

Ⅲ. 인쇄전파 광고시대

Ⅳ. 컬러광고시대

< 광고심의와 규제상황, 문제점>
1. 광고심의 기준을 통해서 본 방송광고 언어의 문제점
2. 현실적인 문제점과 개선 방향
2-1. 규제에 대한 찬성입장
2-2. 광고 언어 규제에 대한 반대입장
2-3. 맺음말

본문내용

1. 구한말 이후 신문광고시대

최초의 근대 광고 - 1886년에 한성주보(漢城周報)라는 주간신문 제 4호(886.2.22)에 실린 독일의 무역상인 세창양행(泄昌洋行, Edward Mayer & Co)
<독일상사 세창양행 광고>
"알릴 것은 이번 저희 세창양행이 조선에서 개업하여 호랑이, 수달피, 검은 담비, 흰담비, 소, 말, 여우, 개 등 각종 가죽과 인발(人髮), 소, 말, 돼지의 갈기털, 꼬리, 뿔, 발톱, 조개와 소라, 담배, 종이, 오배자, 옛동전 등 여러가지 물건을 사들이고 있습니다.
(중략)
손님과 상점 주인들이 가지고 있는 이러한 물건은 그 수량이 많고 적음을 막론하고 모두 사들이고 있으니 이러한 물건을 가지고 저희 세창양행에 와서 공평하게 교역하시기 바랍니다."
"알릴 것은 이번 독일상사 세창양행이 조선에서 개업하여 외국에서 자명종시계, 들여다보는 풍경(Deep Show), 뮤직박스, 호박, 유리, 각종 램프, 서양단추, 각색 서양직물, 서양천을 비롯해 염색한 옷과 선명한 안료, 서양 바늘, 서양실, 성냥 등 여러가지 물건을 수입하여 물품의 구색을 맞추어 공정한 가격으로 팔고 있으니 모든 손님과 상인은 찾아와 주시기 바랍니다.
소매상이든 도매상이든 시세에 따라 교역할 것입니다. 아이나 노인이 온다해도 속이지 않을 것입니다. 바라건데 저희 세창양행 상표를 확인하시면 거의 잘못이 없을 것입니다.(이하 생략)"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