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 영화로쓰는 세계경제사

등록일 2003.12.17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로 쓰는 세계 경제사”를 읽고...


나는 많은 고민 끝에 이 책을 읽기로 결심했다.
처음에는 아무래도 ‘자본의 세계’를 강의하시는 서익진 교수님이 옮기신 ‘금융의 세계화’를 읽는 것이 교수님에 대해서도 많이 알게될 것 같고, 내 전공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좋겠다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도서관에서 대여를 했는데, 리포트 유의물에 난이도‘(고)’라고 나와있는 것처럼 정말 어렵게 느껴졌다. 좀 부끄러운 이야기이지만 그 책은 같은 부분을 두 번씩 읽어야 다음부분으로 넘어갈수 있었다. 그래서 좀 쉬운 책을 찾다가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솔직히 내용이 쉽게 보여서가 아니라 어렵운 세계인 경제사를 영화를 통해서 가르쳐 준다니 친숙하고 편하게 느껴지고 또 영화를 다른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을것같아서 읽어보기로 했다.
나는 처음 리포트는 분명히 그 수업과 관련이 있는 것을 주제로 하는데 ‘영화로 쓰는 세계 경제사 ’라는 제목은 너무 범위가 넓은게 아닌가하고 생각했었다. 나의 걱정을 알기나한 듯, 이 책은 자본주의의 발전사를 주제로 하고 있었다. 내가 처음에 자세히 못봐서 그렇지 이 책의 정확한 제목은 ‘15세기에서 19세기 까지의 영화로 쓰는 세계경제사’였다. 그러면서 나의 걱정은 완전히 해소될 수 있었다. 이 제목은 우리 수업인 ‘자본의 세계’와 일맥상통하기 때문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