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국 교육 이야기

등록일 2003.12.1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여러 가지 제목 중 무엇이 좋을까 고민한 나는 고민 끝에 결론을 내렸다. ‘미국 교육 이야기’라는 책을 읽기로 했다.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우리나라를 지배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인 미국, 우리나라에서 항상 말썽을 일으키는 미국의 교육은 어떠한 가 갑자기 궁금증이 생겨서 이 책을 선택해 열어보게 되었다.
최근 교육개방 문제를 놓고 큰 논란이 일고 있다. 아직은 이르다는 주장과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는 필요하다는 주장이 서로 맞서고 있다. 개인적으로 우리교육의 뿌리는 잘 유지하면서 타국 교육의 장점들을 잘 수용하여 우리 교육의 발전울 이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국제화 시대의 각 국가들은 유능한 인재들을 발굴해야 한다. 이는 곧 그 국가의 생존과도 직결될 만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교육의 중요성이란 그 누구도 부인할 수 없다. 우리 교육의 한 단계 발전을 위해 다른 나라의 교육 제도와 문화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의 생각을 정리 해보면 우리나라의 교육학개론이라는 책들이 대개는 교사 양성을 목적으로 쓰여 져서 학생, 학부모, 일반시만 등이 갖고 있는 교육에 대한 일반적 관점을 등한시 하고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론과 실제가 맞아 떨어지지 않는 점이 많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