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문화] 게이샤의 노래

등록일 2003.12.1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일본의 대중문화가 전면 개방되고 있는 요즈음 일본 문화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져가고 있다. 사실 나는 일본에 대한 좋지 않은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물론, 아직까지 과거 역사로 인해 현재 한•일 관계를 연관 짓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생각일지 모른다. 그러나 그 모든 사실을 다 잊을 수도 없을 뿐더러, 일본에 대한 객관적 판단을 할라치면 망언을 서슴지 않고, 한국 역사를 왜곡하는 일본의 한 무리들 때문에 분노가 치민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열성 팬이며, 일본 영화 또한 관심을 가지고 보는 편이다. 그러고 보면 역사는 역사일 뿐, 현재 살아가는 우리의 사회와 문화 교류에는 크게 영향을 끼치지 않는 것 같다.
일본하면 떠오르는 게 뭘까? 하고 곰곰이 생각해 보니, 머릿속에 그려지는 풍경이 있었다. 얼굴은 귀신같이 하얗게 칠하고, 머리를 틀어 올려 장식하였으며, 화려한 자수 장식과 그림이 그려진 기모노를 차려 입고, 나무로 만든 신발을 신고 다소곳한 포즈로 서 있는 여인. 바로 일본 기생 게이샤 이다. 사실 그 여자의 형상은 내 머릿속에 강하게 남아 있었지만 그게 게이샤라는 사실은 얼마 전에 안 사실이다.
도쿄의 거리에 가끔 등장하는 게이샤의 모습은 아마도 일본 문화의 상징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누구나 게이샤를 보면 일본을 떠오르기 때문이다.
내가 전혀 모르고 있던 게이샤의 존재를 알게 된 것은 나카니시 레이의 소설‘게이샤의 노래 <원제: 나가사키 부라부라 부시>’를 통해서 이다. 작가 나카니시 레이는 이 작품을 통해 일본의 신인 문학상인 나오키 상을 수상하였고, 영화로도 제작되어 일본 내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고 한다. 무엇보다 내가 이 소설을 읽게 된 이유는 게이샤라는 궁금증이 컸고, 지루하지 않을 것 같아서였다.

참고 자료

'게이샤의 노래'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