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파리의관광명소

등록일 2003.12.15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파리의 역사
1. 건설 및 중세기의 발달
2. 르네상스로부터 프랑스 혁명까지
3. 현대도시의 발전

Ⅱ. 도시의 특징

Ⅲ. 파리 관광명소
1. 에펠탑(La Tour Eiffel)
2. 개선문(Arc de Triomphe)
3. 루브르박물관 (Musee National du Louvre)
4. 노트르담 대성당 (Notre-Dame de Paris)
5. 뽕삐두센터
6. 몽마르뜨르 언덕(de Montmartre)

본문내용

1. 건설 및 중세기의 발달

파리는 BC 3세기말에 센 강의 한 섬(지금의 시테 섬)에 있는 취락이었으며, 파리 시 부족으로 알려진 갈리아 부족이 거주했다. 기록으로 남아 있는 이 취락의 최초 이름은 루테티아(라틴어로 '강 중류의 거주지'라는 뜻)였다. 로마인이 들어왔을 때 파리 시 부족은 자체의 금화폐 주조소를 갖고 있을 만큼 부유했고 조직화되어 있었다. 율리우스 카이사르는 자신의 전기(BC 52)에서 섬 주민들이 로마인에게 항복하기보다 도시를 불태워버렸다고 적었다. 1세기에 루테티아는 로마의 도시로 발달하여 센 강의 좌안까지 확장되었다. 이 지역에 있는 곧은 거리들과 광장․목욕탕․원형투기장 등 공공건물들은 전형적인 로마 유형이다. 2세기말에 이민족이 연달아 침략하기 시작했다. 강 좌안의 도시는 3세기 중엽에 파괴되었고, 주민들은 섬으로 도피하여 섬 주위에 두터운 성벽을 쌓았다. 4세기초부터 이곳은 파리로 알려졌으며, 이무렵에 그리스도교가 전래된 것으로 보인다. 10세기의 성사(聖事) 기록에는 성 드니(라틴어로는 디오니시우스)가 약 250년경에 파리 최초의 주교가 되었다고 나와 있다.
5세기말에 클로비스가 이끄는 프랑크계 살리 지족(支族)이 갈리아족으로부터 파리를 빼앗아 메로빙거 왕조의 수도로 삼았다. 그러나 584년에 힐페리히의 재위가 끝난 뒤 수도는 다른 곳으로 옮겨졌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