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인] 70에도 화장하는 남자 유상옥 회장

등록일 2003.12.1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유상옥 회장 약력
2. 좌우명
3. 경영 철학
4. 지론(持論)
5. 좌절은 없다.
6. 차별화된 마케팅
7. 늦었다고 생각한 때가 바로 시작할 때다.
8. 느낀점

본문내용

"守素明德開物成務(수소명덕개물성무)"
유상옥 회장의 좌우명은 '본분을 지키고, 덕을 밝히며, 물품(경제)을 개발하여 직무를 성취하라'이다.
"지금도 나의 사무실에 걸려 있고 때때로 젊은 사원들에게 이 글을 설명하곤 했는데, 이제 생각해보니 이 글이 나의 생활의 모든 것을 여덟 자로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이 글은 나와 사원들에게 무언의 교훈을 주기도 하며 늘 내 자신을 채찍질하면서 하루하루의 일을 즐겁게 해나가게 한다. 큰 계명인 셈이다. 이제 정년의 나이 55세에 창업한 회사가 초창기의 어려움을 딛고 성장기로 접어들게 됨을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이순의 나이에 이르러서도 부담 없이 일에 몰두할 수 있는 회사가 생겨서 즐겁기 그지없다. 이제 한 기업인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 국민이 즐겨 쓰는 상품을 확대 재생산하여 기업을 성장시키며, 국가에 납세의무를 다하고, 보다 많은 사람에게 일자리를 마련해 주어 일을 통해 풍요로운 생활을 다하는 기업인으로서 만족을 누리며 오늘도 일속에 묻혀 지낸다"
라고 하며 자신있게 밝히는 유상옥 회장의 좌우명은 오늘의 어려운 기업현실에 직면한 우리들에게 다시금 마음가짐을 굳게 해준다.

참고 자료

매일경제
내외경제
http://www.bestmir.com/ceo/best_6.htm
http://www.kceo.co.kr/cv/cv1.html
http://www.yusangok.pe.kr/index.html (유상옥 회장 홈페이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