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소비자 분석] 명품소비 심리 분석

등록일 2003.12.12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참고 하시기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1. 과열된 명품 소비문화
▉연구목적
▉연구 방법
▉연구방법 및 절차

Ⅱ.본론
▉현대사회와 소비의 상징성
1.주관적 만족
2.과시적 소비

Ⅲ.결론
▉과제를 마치며

본문내용

서울 시내 백화점 명품 매장 판매원들에 따르면 최근 젊은 층의 명품 구매가 눈에 띄게 늘었다고 한다. 예전에도 부모와 동반하는 고객들이 가끔 있었지만 요즘엔 친구들끼리 와서 구입하는 경우도 허다하다는 것. 이들이 즐겨 찾는 품목은 지갑 열쇠고리 시계 등 패션 소품들이지만 가격은 웬만한 국산 정장 한 벌을 능가한다.
신동한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잡화팀 주임은 “명품 정장이나 보석류는 보통 200만 원 이상이지만 지갑 신발 등 소품은 30만∼50만 원대로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명품이라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젊은 층의 수요가 특히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명품 열기에 편승, 가짜 명품도 넘쳐 나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앞이나 명동 등에서는 ‘카피’ 전문점이 성업 중이며 이태원 등지에서는 호텔 출입 여성들을 대상으로 가짜 명품 판촉이 성행하고 있다.
‘짝퉁’으로도 불리는 이들 가짜 제품은 진품과의 유사성 정도에 따라 가격이 매겨지는데 진품과 유사한 제품은 오리지널의 반값을 호가하기도 한다. 대다수 구매자들은 가짜라는 걸 알지만 남들이 눈치채지 못하기 때문에 카피 제품을 찾고 있다. 명품을 사기위해 어떤 고생을 해서라도 무리하게 구입하며, 돈이 없으면 가짜라도 구입하고 싶어하는 최근의 명품열풍의 소비 실태를 알아보고 명품소비자의 소비심리를 알아보고자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