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종교학] 종교와 과학

등록일 2003.12.12 한글파일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학교 교양 수업시간에 수업을 듣고 정리한 것입니다.
종교와 과학의 연관성에 대해서 창조론에 입각해서 쓰여진 것입니다.

목차

1. 생명의 기웜
2. 열역학 법칙
3. 인류의 기원
4. 연대측정
5. 고대 중국의 기원관
6. 그랜드 캐년의 역사
7. 화석의 증거
8. 창조에 대한 고대 기록
9. 성경 연대기 연구

본문내용

(생명의 기원 )

생명의 기원에 관해서는 3500년 전의 기록으로 창세기 1장 1절에 기록이 되어있다.
성경에 기록이 되어있는 것으로는 인간은 창조된 것으로 기록이 되어있다.
과학이 말하는 진화론에서는 저절로 생겼다고 말하고 있지만 성경이 말하는 창조론에서는 하나님이 만드셨다는 말씀이다.
그렇다면 왜 창조인가에 대해서 생각해보아야 한다. 하나님이 생명을 탄생시키셨다면 아주 놀라운 능력과 지혜를 가지셨다고 봐야 한다. 이것에 대한 증거에 대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다.
건축에서 건물을 지을 때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무작정 건물을 짓는 것이 아니라 설계도를 보고 건물을 짓게 된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생명체를 만드실 때도 설계도가 있다고 가정을 할 수가 있게 된다.
현대 과학에서 생명체를 대상으로 연구 분석을 한 결과 DNA라는 유전자를 발견해내었다. 이것을 생명체의 설계도로 봐야 한다. DNA는 게놈프로젝트와 관련된 생명체의 유전에 관계된 생명체의 설계도인 것이다. DNA가 유전정보를 담고 있어서 이 유전자들이 G-C , A-T라는 구조로 얽혀 있어서 생명체를 구성하게 되는 것이다.
모든 생명체에는 이러한 유전자가 담겨 있어서 생명체가 탄생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DNA라는 설계도가 있다고 한다면 반대로 설계도가 있으면 반드시 그것을 만들어 낸 설계자가 존재해야 하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