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감상문] 올드 보이 영화 감상문

등록일 2003.12.12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올드 보이! 우선 최민식이 나온다기에 봤다. 우리나라 최고 배우이기에 그가 고른 영화는 탁월하리라~ 역시 그랬다! 그의 선택은 틀리지 않았다.
영화를 보기 전, 우선 시사회 평가를 보는 것이 버릇인 나는 이 영화가 대단한 반전과 관객이 모두 경악했다는 그 무언가를 암시받고 갔다.
사회적으로 금기시 되어왔던 그 무언가를 영화로 만든 박찬욱 감독은 전작 [복수는 나의 것]에서도 사기, 유괴, 장기밀매와 같은 사회의 어두운 이면을 너무나 직접적으로 보여주었다. 결국 폭력은 폭력을 부르고, 복수는 또 다른 복수만을 부를 뿐이라는 잔혹한 현실을 생생히 전해주었다. 혹자는 첫 작품 [공동 경비 구역 JSA]가 오히려 그의 스타일을 벗어난 영화라고 할 만큼 그의 색깔은 뚜렷하다.
올드 보이에서도 역시 그의 색채는 나왔다. 사회적으로 금기시 되어왔던 근친상간을 영화의 소재가 아닌 주제로써 스크린에 들어내어 많은 평단과 관객으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물론 이 영화를 보고 역겹다거나 잔인하다라고만 평가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영화를 항상 도덕적 기준에서 보아 우리의 이면의 모습을 꺼내보기 싫어하는 사람이 아닌가 하고 생각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