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비극

등록일 2003.12.11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수업시간에 쓰던 얇은 교재와 프린터물 번역해서 정리한 겁니다.

목차

▶희랍비극의 특징
▶비극이론가 “아리스토텔레스”(Aristotle B.C. 384~322)
▶Sophocles's Antigone
▶햄릿.
▶오델로 Othello
▶리어왕 King Lear
▶맥베스(Mac beth)
▶Antony and Cleopatra
▶Julius Ceaser

본문내용

▶희랍비극의 특징
1. 극작가는 새로운 등장인물이나 플롯을 만들어야 할 필요가 없다.<기대를 받지 않는다.> 신들, 왕들, 영웅들에 오래된 이야기를 사용한다,
2. 강한 종교적인 요소가 담겨져 있다. 사람들은 신을 실존하는 존재로 믿지 않았다 하더라도 사람들(당시 희랍인들)은 세상이 도덕법칙에 의해 지배되고 그 법을 어긴 사람들은 신의 신성한 심판을 받는다고 느꼈다. 이러한 느낌과 믿음이 고대의 위대한 비극 뒤에 놓여 있다.
3.메신저가 이야기를 전달했다. 무대에서의 공포와 폭력에 대한 혐오를 가진다. 비극의 주제는 종종 끔찍스럽고 쇼킹하다. 하지만 악행은 무대 밖에서 행해 졌다. 관객들은 정령과 코러스로부터 그것을 알았다.
4.배우가 별로 없었다.(캐릭터가 많이 없다는 얘기가 아님) 무대위에 등장하는 배우를 최소한으로 했다.(극장 구조 탓) 그러나 아테네 비극절정기에는 4명 심지어 5, 6명까지 중요한 배우가 있었고 50명의 코러스가 있기도 했다. 그러나 셱스피어의 연극(극장)에서 보여주는 만큼은 볼 수 없다.
5.등장인물은 평범한 레벨의 사람들이 아니었다. 비극의 주요 인물들은 왕들과 왕비, 공주, 왕자, 영웅 등이다. 무대상의 사람들이 우리와 같은 ‘가정의 비극’이라는 생각은 그리스 비극에서 아주 낯선 것이다. 그리스인들은 민주주의를 발명했지만 비극에서는 나타나지 않는다.

참고 자료

English Literature
(An Introduction for Foreign Readers)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