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 봉은사 답사기

등록일 2003.12.10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레포트 점수 만점 자료 입니다

목차

Ⅰ. 사찰의 기원
Ⅱ. 사찰에 대하여
Ⅲ. 봉은사의 연혁
Ⅳ. 봉은사 답사기
Ⅴ.봉은사의 연중 주요행사의 의미
Ⅵ.봉은사의 월중법회
Ⅶ.봉은사 주위 건물들과 차량들을 보면서 느낀 아쉬움
Ⅷ. 답사를 다녀와서

본문내용

Ⅳ.봉은사 답사기

레포트로 인해 사찰이라는 곳을 방문하게 되었다. 어디를 갈까 하고 무척이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 후배들이 수국사와 봉은사를 추천하였다.
여기저기 사이트를 뒤적거리며 위치와 시간 등을 고려해 봉은사로 가기로 마음을 먹었다.
처음 삼성역에서 내려 봉은사에 도착했을 때 그 높은 빌딩 숲 사이에 절이 있다는 것이 조금은 의아했다.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한 쪽에는 사찰이 있고 그 맞은 편에 고개를 높이 쳐들어야 그 끝을 볼 수 있는 빌딩들의 모습은 꽤나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면서도 한 번쯤 사찰에게 저절로 눈이 가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었다.
하늘은 무척이나 맑고 절의 입구에 들어서자 왠지 모르게 숙연한 기분이 들었다. (주변의 차들의 소음만 없었다면 더 좋았을 것이다.)
절의 입구에 들어서면서 처음 만나게 된 것이 바로 '진여문'이었다. 문 자체가 워낙 크다보니 유리관 안에 들어가 있는 사천왕들이 작아 보이고 또 예전에 봤던 사천왕과는 다르게 귀여워 보이기까지 했다. 여기는 부처님과 같이 우리의 마음을 참되고 한결같이 하라는 의미라고 한다.
여기를 지나면 오른쪽에 부도밭이 나온다. 처음엔 무슨 주차장인줄 알았다. 무슨 차를 그렇게 주차시켜놓았는지 의문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