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유아 그림책 소개와 내가 그린 그림책

등록일 2003.12.09 한글파일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 들어가기 전에
Ⅰ. 외국 그림책. 한국 그림책 서평
외국의 그림책 - 작은집 이야기
한국의 그림책 - 바람 부는 날

Ⅱ. 내가 만드는 그림책

본문내용

외국의 그림책 - 작은집 이야기
※ 작 가 에 대 하 여
버지니아 리버튼(1909~1968) 1909년 미국 매사추세츠 주 출생.
1943년 <작은 집 이야기> 칼데콧 상 수상.
칼테콧상-참고)◎1938년에 미국 도서관협의회가 창설하였으며 해마다 미국에서 출판된 그림책 중 가장 우수한 작품에 수여한다.
1943년에 칼데콧상을 수상한 이 그림책은 미국이 거대 자본주의 국가로 발전하면서 모든 것이 무섭게 변하던 시기에 태어난 작품이다. 이러한 시대 배경에서 태어난 그림책 이니만큼 이 책에는 영원히 변치 않는 것들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과, 인간과 자연이 조화된 세상에 대한 소망이 담겨 있다. 이와 비슷한 산업화의 진통을 겪으면서 소중한 것들을 많이 잃어버린 우리의 정서와도 맞아떨어지는 요소가 많아 어른들에게는 냇가에서 벌거벗고 멱감고 뛰놀았던 옛 고향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어린이들에게도 사람의 생활에 자연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조용히 일깨워주는 귀한 그림책이다. (중략)
내가 만드는 그림책
※ 기 획 의 도
현실과 상상의 세계를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방법으로 이야기하는 그릇에 담아낸다. 유아의 세계는 현실이라는 일상으로부터 시작되지만 현실을 훨씬 넘어서는 놀이의 세계, 상상의 세계가 있다. 유아는 현실과 상상의 두 세계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을 때 씩씩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다. 환상과 모험의 그림책.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