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패션의 역사] 이태리 패션의 역사

등록일 2003.12.09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Dr. Enrica MORINI의
저서를 참고하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이 자료는 밀라노 캠프를 다녀온 보고서를 작성코자 할 때 활용한 중요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1950년대

2.1960년대

3.1970년대

4.1980년대

5.1990년대


본문내용

이태리에서도 미니멀리즘을 따른 브랜드가 있었는데 거대한 브랜드가 되어버린 프라다이다. 프라다는 이태리의 일반적인 브랜드들과 달리 92년부터 미니멀리즘을 반영하여 신세대적인 심플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전개하였다. 이전까지 가죽과 가방을 만들었지만 미우치다 프라다가 들어와 89년부터 의류도 소개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Industrial 의류임에도 불구하고 더블봉제를 하는 등 손길이 많이 가는 디자인을 채택하는 등 고급스런 옷을 전개했다.프라다와 더불어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중 하나인 구치 또한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한 브랜드이다. 구치의 역사를 살펴보면 피렌체에서 가죽제품을 주로 생산한 업체로 오랜 역사를 가진 브랜드며, 1950년대까지 영화배우들을 중심으로 고전적인 이미지를 고수해 가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지향했다. 하지만 1990년대 마우리치오 구치가 살해당하자 톰포드라는 젊은 디자이너와 새로운 매니저를 기용하면서 타겟을 낮추고 이미지를 완전히 탈바꿈하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히피와 섹시의 이미지로 브랜드 이미지 관리에 신경 쓰고 액세서리라인을 충분히 늘렸다.프랑스에서는 90년대 초반 이세이 미야케, 요지 야마모토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한 다른 나라 디자이너 들이 예술성을 바탕으로 한 옷들을 선보이며 새로운 움직임을 보였다. 그리고 90년대 후반에 들어서는 벨기에 디자이너 등 새롭고 창조적이며 예술적인 옷들이 프랑스 컬렉션에서 많이 선보여 지고 있다.

참고 자료

- Dr. Enrica MORINI
- fashion biz
- fashion insight marketing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