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태교음악에 대하여

등록일 2003.12.09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들어가기 전에..

.태교음악에 활용
.태교음악에 반응

<임신 기간에 따라서 태교에 좋은 음악>
<산모의 상태에 따른 태교 음악>
<산모의 생활형태에 따른 태교 음악>

본문내용

#들어가기 전에..
태아가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실험을 통해 밝혀짐으로써 태교음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음악은 정서적인 안정과 함께 아기의 지능발달, 언어능력, 사회적응력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대부분의 클래식은 멜로디와 리듬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어 듣는 사람의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기 때문에 태교음악으로 널리 선택되고 있다.
태교 음악은 임신 중인 엄마의 정서, 감정이 그대로 뱃속의 아기에게 전달되어 태아도 엄마와 함께 배우고 익히며 태아의 정서도 풍부해지고 안정감이 생길 수 있다. 한 어린이가 가르쳐주지도 않은 피아노곡을 연주했다는 이야기는 그만큼 태교 음악의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보통 임신 28주째면 음악을 듣는 태아는 심장박동수가 빨라지는 반응을 보인다. 모차르트, 바흐, 비발디 등 바로크음악이 태교음악으로 권장되고 있는 것은 엄마의 심장박동수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창의력과 학습능력을 향상시킨다는 `모차르트 이펙트 CD'가 나와 인기를 끌기도 했다.
또한 새소리 물소리 파도소리 등 자연 음향도 태아의 뇌파를 알파파 상태가 되도록 해 두 뇌 성장을 활발하게 해준다는 연구결과들도 나와 있다.

참고 자료

http://opendic.naver.com/100/entry.php?entry_id=23287

http://www.kidsline.co.kr

http://mamma.yescall.com

http://myhome.naver.com/sanhuzori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