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예수는 없다

등록일 2003.12.09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예수는 없다를 읽고 요약과 생각을 적어 보았습니다.

목차

“어린아이의 일을 버렸노라“
성경대로 믿는다?
잘못된 신관은 무신론만 못하다.
예수는 없다
‘지금ㆍ여기’에서의 mission
맺음말

본문내용

한국에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약 90- 95퍼센트의 개신교 기독교인들이 근본주의자들에 속한다고 한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그리고 기독교라는 신앙생활을 해 오던 나에게는 큰 충격으로 다가오는 말이었다. 접하지 못 했던 생각이었다. 그럼 나도 근본주의자인가, 아닌가? 결론적으로 말하기는 참 힘든 일인 것 같다. 그러나 근본주의자들의 어느 특수한 시대적 배경과 요구에서 형성된 이런 특수 교리를 진리 자체라 여기고, 여건이 완전히 바뀐 오늘에도 이런 특수 교리를 참 그리스도인이 되는 길이라고 주장하는 것에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시대는 변화하고 있고 바뀌지 않는 것은 없다. 그럼 기독교는 어떤가. 새로운 시대에 걸맞게 패러다임 변환을 이룰 수밖에 없다. 기독교는 살아 있는 생물이기에 이런 탈바꿈은 불가피할 뿐만 아니라 환영할 일이다라고 저자도 주장하고 있다.
인류학자의 말을 빌리면 인간이든 짐승이든 ‘순종’이란 있을 수 없다고 한다. 정도 차이는 있지만 모두가 서로 섞여서 된 잡종이다. 고립된 진공관 속에서 보관, 유지되어 온 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이 서로 ‘지평융합’을 하면서 계속 인류는 성장해 온 것이다.

참고 자료

예수는 없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