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사회문제] 혼전동거 토론

등록일 2003.12.08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최근 대학가에서는 대학생들의 동거가 급속히 늘어가고 있다. 소수의 몇몇 경우였을 때는 쉬쉬하던 일들이 점차 다수로 늘어남에 따라 거리낌없이 이야기되고 있고 이제는 이야기할 꺼리조차도 되지 않는다는 듯 자연스럽게 인식 되어지고 있다. 최근 한 통신업체에서 펼친 설문조사에 의하면 대학생의 87%가 동거에 찬성한다는 의견을 보여주었다. 과연 이 결과는 대학생들의 성의식의 변화를 의미하는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성적인 호기심에 의한 것인지 그 의도를 파악할 수 없는 상황에서 대학생 동거의 급속적인 증가에 회의적인 시각을 두지 않을 수 없다. 이에 한양교지편집위원들은 대학생동거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성의식에 대해서 토론을 벌였다.

사회 박진선(이하 '사회'): 요즘들어 대학생동거가 사회의 한 문화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그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학생동거에 대해서 토론해 보고자 합니다. 대학생동거에 대해서 말하기 이전에 우선 동거라는 것에 대해서 패널 여러분께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이민희(이하 '이'):동거는 혼인신고만 안했을 뿐 일반 부부와 똑같이 함께 사는 것입니다. 이전의 유교적인 시각에서는 문란하다고 느낄테지만 성에 대한 가치관이 많이 바뀌었고 그에 따라서 동거도 자연스러운 문화로 자리잡았다고 말할 수 있겠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