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사회복지실천론] 가정방문 상담사례

등록일 2003.12.08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3,500원

소개글

직접 방문하여 쓴거기 때문에 어디서 자료를 찾았다거나 그러진 않았어요. 함께 이야기 한 내용이며 결론은 제생각이었습니다.

목차

1.1차상담(11월8일)
상담결과
2.2차상담(11월15일)
상담결과

본문내용

워커: 안녕하세요. 제가 다녀간 이후로 많은 변화가 있었나요?
손자: 예. 할머니가 조금은 절 믿어 주시는 것 같아요.
워커: 그래요. 그럼 할머님은 손자가 많이 변하셨다고 생각되시나요?
할머니: 그건 잘 모르겠고 노력하는 것 같기는 해요.
워커: 할머님이 보시기에는 손자가 어떤면에서 변화가 있었나요?
할머니: 일단은 동생을 잘 안괴롭히고 집에도 일찍 들어오더라구요.그래도 아직까지는 자기가 하던게 있으니까 완전히 고쳤다고는 볼 수 없어요.
워커: 그러시군요. 그럼 손자는 할머니의 어떤점이 달라지셨나요? 구체적으로...
손자: 일단 할머님이 잔소리 많이 하셨는데 지금은 지켜보시기만 하구요. 꾸중도 잘 안하세요.
워커: 제가 따님에게도 전화 드렸는데 저의 전화를 받으신 후에 따님은 뭐라고 하시던가요?
할머니: 뭐 별로 크게 신경쓰는 건 아니지만 자기가 몰랐던 걸 알아서 그런지 집에 오면 예전보다 잘못된 점을 많이 고치라고 하고 잘하라고 말하는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손자가 변한 것 같기도 하구요.
워커: 할머님 말씀으로는 어머니가 와서 잘못된 점을 고치라고 말씀하셨다는데 뭐라고 하시고 가셨나요?
손자: 네. 동생이랑 사이좋게 지내고 나쁜친구들이랑 어울리지 말고 컴퓨터 너무 오래하지 말라고 하셨어요. PC방도 조금만 다니구요.
워커: 그랬군요. 다행인 점은 제가 봤을 때 할머님이 1주일 전보다 밝아 보이시네요. 혹시 제가 다녀간 이후로 큰손자가 한번이라도 왔다 갔나요?
할머니: 아니요. 큰손자는 자주 오지 않아요. 명절 때 빼고 특별한 일이 있지 않으면 오질 않아요.
다운로드 맨위로